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논리왕 전기 나이, 인스타, 방송, 대학, 머니게임 그의 활약상은?

by 두 하늘엔 2021. 5. 12.

최근 온라인 상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분이 한명 있습니다. 바로 '논리왕 전기'라고 하는 분인데요. 그는 이번에 진용진이 개최한 머니게임에 참가자로 출연해서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요. 사실 저 같은 경우, 이 분을 머니게임 이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머니게임 이후로 엄청나게 알려졌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논리왕 전기에 대한 몇가지 것들을 한번 알아봤습니다. 




그에 대한 내용은 나무위키 '논리왕 전기' 문서를 봐도 알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몇가지 것들만 가져와봤습니다. 먼저 본명은 '김건호' 이며, 2000년 2월 22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21살'이라고 합니다. 현재 서울 강북구 수유 3동에 거주하고 있으며, 키는 181cm~182cm, 몸무게는 80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해요. 기타 MBTI는 ENTJ라고 합니다.

그는 청학동 대안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북공업고등학교 전자통신과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대학교는 따로 가지 않은 것 같네요. 얼마전에 전기는 본인이 나왔던 청학동 대안학교에 대한 비리를 폭로하기도 했었어요.




다들 아시겠지만, 그는 현재 유튜버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10만명 언저리에서 더 오르지 않았는데, 이번에 머니게임에 나가고 나서부터 구독자가 갑자기 수직상승하면서, 현재 그의 구독자는 50만을 돌파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머니게임의 진정한 승자라는 평가가 많죠.

그의 이름 '전기'는 토크온 토론방에서 활약했을때, 그의 닉네임으로써 그 이름은 서울북공업고등학교 전자통신과를 다닐 당시에 학교 선생님들이 전자통신과를 전기과로 불렀고, 거기서 착안을 해서 만든 이름이라고 해요.


 

이런 전기는 앞에서도 말했듯이, 원래는 토크온 토론방에서 재치있는 말빨로 활약하고 있었는데요. 아프리카 BJ인 '노래하는코트'가 하는 컨텐츠인 '약빨방'에서 자주 마주치며, 케미를 선보였었습니다. 그 인기로 유튜브까지 만들고, 초창기에는 그의 인기로 인해 구독자가 단숨에 10만명이 되며, 실시간 방송을 켜면 5~6천명이 보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방송시간도 불규칙하고 정확한 컨텐츠가 없었던 그였기 때문에 실시간 방송 시청자 숫자는 점점 줄고, 구독자 수도 정체를 보이고 있었는데요. 그에게 엄청난 기회가 하나 찾아오게 됩니다. 앞에서부터 꾸준히 이야기 했던 '머.니.게.임'이라고 하는 컨텐츠에요.




당시 그는 머니게임 면접에서 자신만의 '간절함'을 어필했고, 그로 인해 합격을 해 참가자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초창기 그는 건빵으로 버티자는 말을 하며 설득을 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편집이 되고, 좋은 아이디어도 대부분 무시당하는 신세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4화까진 별 비중 없이 지내던 그였지만, 5화에 엄청난 활약을 하게 됩니다. 2번과 6번 출연진이 계속해서 자신에게 욕을 하고 싸우자고 도발을 했고, 거기에 당당하게 맞받아쳐 이기는 모습을 보여줬죠. 그나마도 편집된 장면이 많다고 하니, 실제 그 곳에서 얼만큼 심한 분쟁이 있었는지 가늠이 되네요.

앞으로 머니 게임은 2개의 에피소드가 남아있습니다. 앞으로 그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궁금한 마음으로 지켜보게 되네요. 이상 논리왕 전기에 대해 쭉 한번 알아봤습니다. 마지막으로 그의 유튜브, 인스타 주소 등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전기 유튜브 주소 (논리왕 전기)
www.youtube.com/channel/UCDV9zgWo7b6nPg7i49oRQ5Q

 

논리왕 전기

이메일/비지니스/합방 문의:ucla5050@naver.com 인스타: runho_12 계좌: 국민 938002-00-677848 김건호 투네이션: https://toon.at/donate/637393147015942683

www.youtube.com


*전기 인스타 주소
instagram.com/runho_12/

댓글